RUMORED BUZZ ON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Rumored Buzz on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Rumored Buzz on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Blog Article



앱을 기획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중 한 가지는 바로 ‘비용’입니다. 예산과 자원은 한정적이므로, 앱개발에 드는 비용을 정확히 예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발주사와 인간관계도 좋아지고 이것이 프로젝트 성공의 디딤돌이 될 수 있으므로 꼭 필요하다.

납품 비용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데 드는 비용을 뜻합니다. 산출물을 만들어 고객사에 납품하기까지의 과정에서 생기는 비용이죠. 납품 비용을 줄이기 위해 개발회사들은 다음과 같은 전략들을 세웁니다.

ㆍ현재는 사용도가 줄어 더이상의 공부는 하지 않음    (현재 비주얼 스튜디오 에서도 제거된 상태임)

또한 프로젝트의 마감 기한은 비용에 영향을 미칩니다. 클라이언트와 프로덕트에 대한 이해가 높을수록 개발자는 기능 비용을 더 잘 결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발주 프로젝트에는 완료일이 정해져 있고, 프로젝트 관리의 기본은 완료일을 넘기지 않고 마치는 것이다.

일을 의뢰하시면 보통의 개발사들이 할 수 없는 높은 품질의 개발 능력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자 하기 위함이다. 여기에는 피고의 코딩작업으로 생긴 소스코드를 비롯한 산출물의 제공도 포함된다

고객이 원할 경우 해당 부분은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소스는 제공 불가. 발급툴만 제공중)

그리고 기왕이면 법인 사업자를 골랐어요. 저희처럼 고도화도 필요하고 수정도 필요한 기업은, 소프트웨어 외주 맡길 때 개인 사업자보다 법인 사업자를 선택하는 게 더 좋다고 하더라고요.

로커스 솔루션이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외주를 선택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한정된 인력으로 최대 효율을 내기 위해서죠. 회사의 전문 분야가 연구와 설계이기 때문에, 직원도 대부분 연구자와 현장 관리자입니다. 소프트웨어는 꼭 필요하지만 전문 분야는 아니라 필요할 때 외주로 고용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채용 부담도 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니 퀄리티도 더 높일 수 있으니까요.

이에 대한 반응이 너무 좋아 이 기능을 확장하여 그 회사의 모든 프로그램으로 적용을 확대하고 부서별 팀별로 사용시간을 측정하는 등 각종 통계 보고서를 낼 수 있는 프로젝트를 후속으로 발주했다. 당연히 우리가 수주하여 납품했다.

하지만 막상 시작하고 보니 외주는 예상보다 더 품이 훨씬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었습니다. 로커스 솔루션의 연구 개발자이자 외주 개발 프로젝트 담당자였던 정인화 님은 당시 상황을 이렇게 회상합니다. “처음에는 검색으로 개발사를 찾았어요. 그런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더라고요. 외주 업체가 한두 곳이 아니다 보니 문의 넣고 미팅하는 데에 리소스를 생각보다 너무 많이 쏟게 됐죠. 탐색 과정이 너무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했어요.”

어플 제작 비용 을 파악하기 위해 견적서를 받아 보다 보면, get more info 업체마다 차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체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견적에 정해진 정답은 없습니다. 합리적인 선을 위시켓에서 공유해 드립니다. #어플 개발 기술료 #어플 견적서 #어플 견적서 항목 #어플 유지 보수비 #어플 제작 #어플 제작 개발비 #어플 제작 견적 #어플 제작 견적서 #어플 제작 관리자 #어플 제작 기술료 #어플 제작 기획비 #어플 제작 비용 #어플 제작 업체 #어플 제작 위시켓 #어플 제작 인건비 #어플 제작 저작권 #어플 제작 제경비 #위시켓

Report this page